ZSL92는 1980년대 당시 빠르게 변화하던 현대 전장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중국의 신형 보병전투차량이었습니다. 전차장 여러분은,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 Seek & Destory 를 통해, 중국 테크트리의 고 랭크에서 신형 IFV를 지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의 4 랭크 자주대공포, ZSL92 를 소개합니다!
특징:
- 25mm 기관포
- 낮은 방호력.
1980년대 초반, 인민해방군은 더 역동적인 작전 진행을 위해, 신형 IFV를 필요로 하였습니다. 신형 차륜형 장갑차량은 WZ551이라는 형식명으로 진행되었으며, 라이센스 생산된 메르세데스 벤츠 2060 트럭의 차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80년대를 지나는 동안, 시제 차량의 개발과 시험 과정을 거친 뒤 1988년, 인민해방군에 ZSL-90이라는 명칭으로 배치되었으며 IFV와 APC 를 포함한 다양한 형식이 존재했습니다.
배치 이후에도, 첫 번째 형식이 엔진을 둘러싼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개발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1994년 배치된 형식은 ZSL92로 명명되었는데, 신형 수냉식 디젤 엔진과 차체에 개량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형식은 성능과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에 따라 많은 수량이 중국인민해방군과 해외 운용국에 배치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체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용되어, 미사일 차량과 돌격포로도 개조되었습니다. ZSL-92는 중국인민해방군의 기계화 부대에 배치되어, 현재까지도 운용되고 있습니다.
ZSL92 를 만나보세요!
이번 Seek & Destroy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날렵한 ZSL-92가 중국 테크트리의 중반부를 보강할 새로운 자주대공포로 출시됩니다! ZSL92는 독특한 장비이기는 하지만, 중국 장비를 플레이해보신 여러분들께는 매우 익숙하실 것입니다. 저희는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이에 관련된 모든 것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ZSL92는 PTL02와 AFT09의 기반이 되는 대표적인 차량입니다. 하지만, 해당 장비들과 달리, ZSL-92는 앞선 두 장비들과 크게 다른 전술적 선택권을 제공할 것입니다. ZSL92는 대구경 포와 미사일 대신, 25mm 기관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전장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최우선 목표물은 적의 정찰 차량이나 저공 비행하는 항공기지만, 만약 여러분들이 대담한 성격을 가지셨을 경우, 일선에 나서면서 근접에서 측면을 공격하는 로 중무장한 적을 상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술적인 접근 방식이 가능한 특별한 이유는, 바로 뛰어난 기동성 덕택입니다. 320마력 디젤 엔진 덕분에, 포장 도로에서 최대 84km/h로 주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빠르게 지상군을 지원하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장륜 차량이기 때문에, 험지 주파 능력은 제한될 수 있으며, 특히 설원과 진흙탕에서는 더욱 제한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이런 지형을 피하시고, 차량의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해 적의 취약점을 공격하신 후,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요소가 ZSL92의 전장에서의 생존에 있어 중요한 이유는 얇은 장갑만을 두른 탓에 중무장이 아닌 소화기 혹은 파편 정도만 방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ZSL92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 “Seek & Destroy”에서 중국 지상군 테크트리의 IV 랭크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개발자 노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