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꿈은 이루어진다” 이벤트를 통해 등장할 특별한 장비인 미국의 XF5U-1 “플라잉 플랩잭”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XF5U-1은 미국의 4 랭크 프리미엄 전투기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간단 요약:
- 상당히 보기 드문 공기역학적 설계
- 매우 낮은 실속 속도
- 50구경 기관총 6정을 기반으로 폭탄까지 탑재 가능
- 뛰어난 선회력
장비에 관한 이야기 ▼
“날아다니는 팬케이크” 의 설계 컨셉은 1933년, 미국의 찰스 짐머만에 의해 처음으로 제시되었는데, 당시에도 통상적인 항공기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짐머만은 최대한의 양력을 받을 수 있는 항공기를 만들고자 하였고, 동체 또한 마치 하나의 날개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납작한 모양을 채택하였습니다. 우선 무선 조종이 가능한 기체로 미 해군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짐머만은 프로토타입 (훗날 V-173 으로 명명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을 제작하기 위한 모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목제 전투기는 최대 220km/h 의 속도를 내며 여러 해에 걸친 테스트를 무난하게 완수하였고, 이때의 경험을 토대로 전금속제 동체와 프랫&휘트니 R-2000-7 엔진 2기가 탑재된 완전한 프로토타입, XF5U-1이 제작되었습니다. 프로토타입 기체는 1947 년에 완성되었지만 여러 문제가 발목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지상에서 진행된 각종 테스트 결과, 저속 안정성이 심각할 정도로 떨어진다는 점과 제트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1947년 3월에 사업이 종료되고 맙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1920x1080 2560x1440 3840x2160
XF5U-1 을 소개합니다!
이번 “꿈은 이루어진다” 이벤트의 주요 보상은 XF5U-1 “플라잉 플랩잭” 전투기의 시제기입니다. 워 썬더에 존재하는 항공기 중에서도 상당히 특이한 겉모습을 지닌 이 항공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죠!
“플라잉 팬케이크 (날아다니는 팬케이크)” 는 짧은 활주로나 항공모함 갑판에서도 안전히 이륙할 수 있게끔 고안된 설계 방식입니다. XF5U-1 의 동체는 그 자체로 둥글넓적한 날개의 역할을 하며, 추가적인 항력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쭉 뻗은 프로펠러를 탑재하였습니다. XF5U-1 은 해면고도에서 600 km/h, 그리고 고고도에서 700 km/h 에 도달할 수 있는 등 뛰어난 속력을 보여주며, 중전투기임에도 급선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체 자체가 받을 수 있는 양력이 엄청난 덕에 다른 전투기와 수직 기동전을 하는 상황에서도 손쉽게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흥미로운 사실: 코네티컷에서 이루어진 V-173 목제 전투기의 시험 비행 중, 시민들이 UFO 를 발견했다며 경찰에 신고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곤 했습니다.
XF5U-1 은 12.7 mm 기관총 6정이 조종석을 기준으로 좌우에 각각 3정씩 탑재되어 있어 비교적 편한 조준이 가능하며, 500lb 또는 1000lb 폭탄을 탑재하여 공지 합동 전투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이 항공기가 해체를 위해 보내졌을 때, 기체가 아주 탄탄하여 레킹 볼을 사용해야 했으며, 그 후에도 다양한 작업을 거쳐야 했습니다.
XF5U-1 은 수집가 여러분을 만족시켜줄 기체일 뿐만 아니라, 다른 전투기는 가지고 있지 않은 유니크한 플레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장비입니다. 이번 “꿈은 이루어진다”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스테이지를 완수하여 이 “팬케이크” 를 획득하는 것은 물론 다른 보상들까지 받아보세요!
이곳에 기술된 특성의 경우, 게임 내에 추가되기 전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