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K9 자주곡사포의 수출형인 K9 VIDAR 는 2010년대 중반에 노르웨이군이 사용했던 구식 장비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된 장비입니다.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K9 VIDAR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 지상군 트리의 일원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한 줄 요약: 대한민국제 K9 자주포의 수출형으로, 강력한 155mm 주포와 뛰어난 기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VIDAR, 자주포, 스웨덴, V 랭크, 프리미엄
특징:
- 대구경 주포.
- 레이저 거측기.
- 열화상 장비.
- 낮은 방호력.
- 프리미엄 보너스.
K9은 북한이 장거리 사격이 가능한 M1978 곡산포를 개발하자, 구식화된 M107과 K55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된 포병전력을 가지기 위해 1980년대부터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당시 대한민국 국방부는 국방과학연구소의 주도 하에 수많은 제조업체들과 협력하면서 새로운 기동화력장비의 개발을 지시하였습니다. 개발은 1989년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으며 1996년에 첫 시제 차량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 후 성공적인 시험을 거친 K9은 1998년부터 양산되었고, 1999년에는 초도 양산분이 취역하였습니다.
K9은 대한민국 내의 수요를 충족시킨 훌륭한 장비였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꽤나 큰 성공을 거두어 다양한 국가에서 K9을 운용 중에 있으며, 일부 국가는 라이센스 생산 중에 있기도 합니다. 2015년, 포병 전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던 노르웨이는 비교 테스트에서 우위를 차지한 K9을 도입하게 됩니다. 2017년에는 노르웨이제 사통장치 등 다양한 개수가 적용된 K9 자주포 24문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노르웨이군에 의해 K9 VIDAR 로 명명된 K9은 노르웨이군의 장거리 포격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총 28대의 장비가 현역으로 운용 중이라고 합니다.
VIDAR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 후 스웨덴 지상군 트리의 V 랭크 장비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대구경 주포와 좋은 기동성, 그리고 프리미엄 보너스 덕분에 K9의 모든 능력을 끌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웨덴 트리를 더 빨리 연구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벌써부터 환호성이 들리는 것 같으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IDAR는 같은 랭크대에 위치한 다른 국가들의 대구경 자주포와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력한 155 mm L/52 곡사포를 탑재한 K9 VIDAR는 좋은 탄도를 가지고 있어 비교적 쉬운 직사가 가능합니다.또한, 자동 장전 장치가 탑재되어 있어 10초마다 탄을 장전할 수 있습니다. VIDAR의 사통장치에는 레이저 거측기나 열상 장비 등의 장비가 탑재되어 있어서 어떤 상황에서든 먼 거리에 있는 적까지 격파할 수 있습니다.
VIDAR 는 전차장 여러분께 친숙한 155 mm M107 고폭탄을 기본 포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약간 더 무거운 OE F3 고폭탄을 사용할 경우, 더 많은 폭약량은 물론 더 나은 탄도까지 제공해 줄 것입니다. K9 VIDAR 는 프리미엄 보너스는 물론 구매 즉시 2가지 탄종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고폭탄들과 더불어 근접 신관, 연막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강력한 주포와 함께 50구경 기관총이 탑재되어 있어 항공기를 상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날로그식 거리 측정을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VIDAR’ 라는 이름은 ‘Versatile Indirect Artillery’ 의 약자이면서, 북유럽 신화의 복수와 침묵의 신의 이름과도 닮아 있답니다.
VIDAR 는 화력 지원용 장비인 만큼, 제한적인 방호력을 가진 장비입니다. 그렇지만 K9에는 1,000 마력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상황에서 최대 67 km/h 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기동성을 살려 위치를 바꿔가며 적의 눈에 띄지 않는 방향으로 플레이할 경우 꽤나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VIDAR 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V 랭크 프리미엄 지상 장비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업데이트에 관한 소식을 놓치지 마시기 바라며, 전차장 여러분의 무운을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