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틀 패스의 전차 보상이자, 메르카바 MBT의 차체에 155mm 주포를 얹은 숄레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스라엘의 4 랭크 프리미엄 구축전차, 숄레프 를 소개합니다!
특징:
- 근접신관 포탄.
- 자동 장전 장치.
- 거대한 크기.
1980년 이스라엘의 방산업체는 메르카바 Mk.1 의 차체를 기반으로 하는 155mm 자주포를 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39구경 주포를 탑재한 숄레프 1과 52구경 곡사포를 탑재한 숄레프 2가 각각 1982년과 1987년에 각종 테스트를 거치기 위해 출품되었습니다. 두 장비 모두 테스트를 마친 뒤, 레바논 국경에서 실전에 투입되기도 하였지만 이스라엘군은 미국의 M109에 더 관심을 보였고 1993년에는 숄레프 프로젝트 자체가 좌초되고 맙니다. 숄레프 V.1 의 첫 프로토타입은 베이트 하토탄(Beit Ha'tothan)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데, 이곳에서 39구경 주포가 후기형인 52구경 주포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숄레프 V.1 을 만나보세요!
이스라엘의 자주포인 숄레프 V.1은 다음 배틀 패스 시즌의 주요 보상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고폭탄 투석기로 평가할 수 있는 숄레프는 다양한 고폭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차체 방호력과 무난한 기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보너스가 주어지기 때문에 이스라엘 지상군 트리를 연구하는 데에도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숄레프 V.1 은 M109의 대체제 격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숄레프 V.1은 유압식 구동장치를 갖춘 포탑 내에 39구경 155 mm 곡사포를 탑재하고 있으며 M109가 사용할 수 있었던 M107, 그리고 M401 포탄 2종(충격신관, 근접신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접 신관 포탄의 경우 엄폐물 뒤에 숨은 적의 포탑 상부를 노리는 데 제격입니다. 만약 숙련도가 조금 더 높아졌을 경우, 이 포탄으로 헬리콥터도 타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흥미로운 사실: 155 mm 숄레프 곡사포는 이스라엘 외부에서 슬래머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숄레프의 포탄은 자동화된 드럼 형태 탄약고 2곳에 적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탄약고의 경우, 게임 내에서 자동 장전 장치로 구현될 예정이므로 승무원 스킬에 구애받지 않고 분당 5발의 포탄을 발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숄레프 V.1 은 메르카바 Mk.1 전차의 것을 개량한 차체가 탑재되어 있어 기동성이나 속도의 측면에서는 M109과 비슷하지만 더 나은 방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체로는 기관포나 근접한 폭발도 버텨낼 수 있으며 포탄까지도 버텨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탑의 경우는 방호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어지간한 강심장이 아니라면 일선에 서는 것은 금물입니다.
숄레프 V.1 은 7월 24일부터 진행될 배틀 패스 시즌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곧 게시될 예정이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장비의 특성은 출시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