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진행될 배틀 패스 시즌의 해상 장비 중 하나인 USS 플래그스태프를 소개합니다. 수중익을 가지고 있는 이 함선은 M551 셰리든 전차의 포탑이 얹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의 3랭크 프리미엄 포정, USS 플래그스태프를 소개합니다!
특징:
- 수중익
- 높은 최고 속도.
- 좋은 기동성.
- 152 mm 주포!
USS 플래그스태프는 60년대 후반, 미국 해군이 수중익선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발주된 2척의 수중익선 중 하나였습니다. 해당 함선들은 수중익 포함 (Patrol Gunboat Hydrofoil) 이라는 의미의 PGH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척의 수중익선 모두 항공사에 의해 설계되었는데, PGH-1의 경우 그루먼 사에서, PGH-2 투쿰카리의 경우 보잉에서 제작을 맡았습니다. 그 후 취역하게 된 두 수중익선은 남베트남에 투입되었지만 야전에서의 수리 및 유지보수에 어려움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태평양 함대에서 세월을 보낸 USS 플래그스태프는 미국 해양경비대로 옮겨져 마약 범죄 적발을 위한 고속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미 해양경비대에서도 비용 문제와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수중익선은 널리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1978년, 다시 해군으로 돌아온 USS 플래그스태프는 얼마 지나지 않아 스크랩 처리되었고 수중익선의 대량 생산 계획 또한 수포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를 만나보세요!
USS 플래그스태프는 그루먼 사에 의해 설계된 만큼, 해군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날개… 수중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속력과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데다, 프리미엄 보너스와 함께 M551 셰리든의 포탑을 탑재하고 있는 이 함선은 4월 24일부터 시작될 배틀 패스 시즌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USS 플래그스태프는 USS 투쿰카리 포정과 서로 경쟁자이면서도 친척이라 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두 함정 모두 같은 사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베트남 전쟁 동안 운용되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의 경우 리얼리스틱 해준에서 94km/h, 아케이드 해전에서는 120km/h 의 뛰어난 속도와 민첩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는 USS 투쿰카리보다 무거운 중량을 가지고 있지만, 기동성 부분에서는 거의 유사한 장비입니다. 따라서, 작은 섬이나 암초 등의 장애물을 쉽게 돌파할 수 있으며 모래톱 구간도 일부 소화해낼 수 있는 만큼, 수심이 낮은 곳에 위치한 점령 지역을 차지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변경 가능한 주포에 있습니다. M551 셰리든의 주포나 40mm 보포스 함포 중 하나를 전면에 탑재할 수 있는데, 두 무장 모두 적절한 위치에 탑재되어 있고, 최고 속력을 내고 있을 때에도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152 mm 주포의 경우는 소형 함정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거나 구축함에도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고폭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40mm 보포스 함포의 경우 피해량은 떨어지지만 연사가 가능하다는 점과 좋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는 USS 투쿰카리보다 긴 길이와 전진 시 더 높은 위치까지 상승할 수 있어 사격 시 더 안정적이라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포의 경우 12.7mm 기관총이 2곳의 연장 총좌에 탑재(총 4정)되어 있으며, 선미에는 81mm 박격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박격포의 경우 정지 사격을 하거나 느릿느릿한 목표물을 타격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적함을 맞추기 위해서는 함선의 기동을 멈춰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USS 플래그스태프의 경우 USS 투쿰카리와 약간 유사하긴 하지만 소총탄을 포함한 모든 탄약에 관통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USS 플래그스태프는 기동하고 있을 때 생존 가능성 또한 증가하는 장비가 될 것입니다.
오늘의 개발자 노트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내일은 또다른 배틀 패스 시즌 장비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