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의 “이제 고쳐졌습니다” 에서는 지난 2주간 적용된 주요 변경점과 수정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서 다루지 않은 수정사항이나 변경점의 세부 내용은 이 소식의 맨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제보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발견한 버그를 제보하고자 하신다면 커뮤니티 버그 제보 플랫폼을 통해서도 제보할 수 있습니다.
승무원 보충 문제 수정
지상 장비를 타고 있는 상황에서 적에 의해 승무원을 잃은 상황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이 때 점령 지역 위에서 약간의 시간을 들여 승무원을 보충할 수 있지만 버그로 인해 승무원 보충 관련 인디케이터가 느릿느릿 돌다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인디케이터가 0보다 ‘위에서’ 시작되었는데, 여러분께 혼동을 줄 수 있는 버그이기도 했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찾아 수정하였으니 걱정은 붙들어 매세요!
일부 미사일 시스템의 조정
이번 주에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항공기와 지상 장비가 사용하는 미사일에 각종 수정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미사일 방호 체계의 경우 중국의 HN-6의 모델링과 비행 중 선회 방향이 수정되었으며 소련의 9M311 그리고 9M311M1 의 오토파일럿을 재설계하였고 최대 하중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항공기 미사일의 경우, 프랑스/독일이 사용하는 HOT-3 미사일의 사거리가 증가하였고 소련제 R-13M1의 경우 시커를 레이더에 종속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유도 비행 시간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AIM-9D, AIM-9G 그리고 AIM-9H의 경우 유도 비행을 더 일찍 시작하지만 센서가 조금 더 늦게 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점은 여러분께서 제보해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게임을 더 현실적으로 만드는 데 이바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중전과 수풀
고성능 PC 를 사용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경우 게임 내에서 고품질 그래픽을 구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성능 설정 시, 공중전 중에서도(특히 이착륙 시) 수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Kings of Battle” 업데이트 이후 그래픽 옵션을 최대로 끌어올려도 공중전에서 수풀이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 잔디깎이를 돌린 걸지도 모릅니다…). 이 버그는 원인을 찾고 수정하는 데 그렇게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으니 공중전 전장에서도 이전처럼 수풀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 주의 변경점과 개선점 목록은 아래에 있는 리스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게 요약하자면 서버군 선택창에서 최적의 서버를 찾아줄 것이며 망원경 모드 텍스트가 지도와 상태창을 오버랩하지 않게 되었고 게임 내 업데이트 노트가 선택된 언어로 출력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