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고쳐졌습니다! 81호

Sons of Atilla 업데이트가 릴리스 된 후 약 1주일이 지난 지금,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다양한 버그 리포트를 처리해 왔습니다. 오늘 보내드릴 소식에서는 메이저 업데이트 이후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피드백과 리포트에 따라 이뤄진 각종 버그 수정과 개선점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만약 제보하고자 하는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버그 리포트용 플랫폼을 통해 제보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된 탄약의 수량에 차이가 존재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지상 장비 등에 발생했던 버그로, 격납고에서 선택한 탄약의 수와 실제 전투에 투입되는 탄약의 수가 다르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제보 덕에 지난 주에 이 문제의 원인을 찾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피치 및 요축 설정 조정

일반적인 조작 설정에서 “무장 조준용 요축” 그리고 “무장 조준용 피치축” 설정이 상대적 제어 기능이 꺼짐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은 여러분이 키보드로 미사일을 더 간편하게 조종할 수 있게끔 진행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미사일 축에 할당된 키에서 손을 뗄 경우 미사일 조종 방향이 중립으로 바뀌게 되어 짧은 시간 동안 키를 누르는 것으로 미세 조정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충분히 숙련된 분이라면, 조이스틱 또는 게임패드를 사용하여 미사일을 조종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변경점이 적용됨에 따라 어제 시작된 조립 이벤트인 특수 병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Ki-48의 미사일을 더 쉽게 조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운드 변경 및 수정

게임 내 오디오에도 다양한 변경점이 적용되었습니다. 에이브람스와 T-64 시리즈의 엔진음이 더 현실적으로 개선되었고, 플레이어 주변에 지상 장비의 엔진음이 밀집해 있을 경우 아군 지상 장비의 볼륨이 더 낮게 출력되도록 하여 다른 중요한 사운드를 우선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적군 지상 장비의 볼륨은 이전과 동일한 크기로 출력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저희가 해결한 버그도 몇 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함선이 침몰하거나 격파당한 뒤에도 승조원의 음성 메시지가 출력되었던 것과 항공기가 격파당한 뒤 지상 장비로 부활했음에도 RWR 사운드가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다는 것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조작" 그리고 "단순화 조작" 옵션 사용 시 "최대 공격 각도" 그리고 "극단적 과하중" 메시지가 일시 중지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team 업적의 진행 상황 확인

마지막으로 Steam 내에서 볼 수 있는 워 썬더의 업적 진행 상황이 제대로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이 개선점을 통해 진행 상황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으므로 모든 업적을 달성하고 업적 마스터가 되는 일만 남았군요!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Sons of Attila 업데이트 이후 적용된 버그 수정점이나 개선점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동적 톤 매핑 설정의 밝기와 대비 설정이 기본값으로 추가되었으며, 다른 지상 장비를 공격하지 않은 항공기를 탑승하고 있음에도 지상 장비를 엄호하는 대공포가 공격을 가하던 문제를 수정하였고, 현대 미국의 국기를 바로잡았습니다. 그럼, 저희가 보내드린 모든 내용을 한 번쯤 확인해보시고 게임을 더 흥미롭게 즐겨 보세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