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칼] 월간 고증 데칼 (1월)

image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에도 진행되는 월간 데칼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데칼들을 손에 넣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달에도 5종의 신규 데칼과 5종의 복각 데칼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번 달에는 특히 독특한 모습과, 희귀한 마킹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켈란젤로도 감탄할 수준의 GC III/7 엠블럼을 제작해 주신 데칼 아티스트 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항상 여러분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으며, 가능하다면 게임 내에서도 여러분이 제안한 데칼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데칼은 1월 12일 20:00 KST 부터 2월 12일 18:00 KST 까지 획득 가능합니다.

모든 임무는 3 랭크 이상 장비로 달성 가능합니다.

신규 데칼

Commando Yank Mural, USA

미국 전차로 20000 점을 기록하세요

GC III/7 Emblem “Tête de furie”, France

프랑스 항공기로 1-5 위를 5번 달성하세요.

5th Anti-Aircraft Company, 7th Anti-Aircraft Regiment Emblem, Japan

일본 지상 장비로 항공기를 20대 격추하세요

“Happy New Year!” Inscription, USSR

소련 전차로 60% 이상의 활동량을 20번 달성하세요

55. V-Fltl Emblem,

Germany

독일 연안함으로 20000 점의 피해량을 달성하세요

Commando Yank Mural

미 육군 제6기계화보병대대의 “Commando Yank” 입니다. Commando Yank 는 만화책이 전성기를 누리던 시절에 등장한 슈퍼히어로지만, 1948년을 끝으로 대중에게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강한 애국심과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을 해결하는” 이 히어로는 1940년대 중반, 전장에서 활약하던 미군 병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히어로는 M3 하프트랙 (차번 402198) 에 그려져 있었으며, 1943년 튀니지에서 연합군에 의해 노획된 모습이 사진으로 남겨졌습니다. Commando Yank 는 하프트랙 차량의 우측 문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GC III/7 Emblem “Tête de furie”

프랑스 공군 Groupe de Chasse III/7 (제7전투비행단 제3전투비행전대) 의 엠블럼입니다. 1939년 5월부터 1940년 8월이라는 아주 짧은 시간동안 운용되었던 이 비행전대는 포테즈 630, MS.406, 그리고 짧은 시간동안 D.520을 운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비행전대의 마킹은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의 “지옥에 떨어진 영혼” 이라는 작품을 묘사한 것으로, 분노에 가득찬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해석과 그 이후의 작품을 통해 이 작품에는 (정식 명칭이라기보단 별명에 가까운) “분노에 찬 얼굴(Tête de furie)” 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강렬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이 작품은 제3전투비행전대의 이미지에 맞는 상징이 되었으며, 여러 대의 항공기에 동일한 마킹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미술 도구로 미켈란젤로를 모방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던 만큼, 항공기에 따라 작품의 품질이나 색감이 천차만별이었다고 합니다. 이 마킹은 MS.406 전투기 콕핏의 후방에 얼굴이 앞을 향한 채로 그려져 있었습니다.


5th Anti-Aircraft Company, 7th Anti-Aircraft Regiment Emblem

일본 육상자위대 제7기갑사단 제7대공연대 제5대공중대의 엠블럼입니다. 제7대공연대는 1981년 3월 25일에 창설되어 통상 및 특화형 대공차량과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제5중대의 엠블럼에는 81식 SAM 체계의 모습과 로마 숫자 5 (V) 의 일부가 마치 미사일처럼 쪼개진 모습, 그리고 그 미사일은 F-16 으로 추정되는 전투기를 향해 날아가는 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어의 경우, 민첩함과 신속함, 그리고 다른 위협들을 빠르게 타격할 수 있다는 데에서 이 중대를 상징하는 동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엠블럼은 이 중대가 운용한 81식 SAM 의 미사일 발사대 레일에 가장 근접한 해치 쪽 측면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55. V-Fltl Emblem

독일 해군 55. Vorposten-Flotilla, Küstensicherungsverband Norwegische Westküste (55th “Picket” Flotilla, Coastal Defence Unit Norwegian West Coast) 의 엠블럼입니다. 1940년 6월에 창설된 이곳은 베르겐 주변의 해안을 방어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임무에는 좁은 만이나 해안을 방어하는 데 특화된 소형함, “피켓”이 투입되었습니다. 이 함대의 엠블럼은 제4함대의 표범 모양 마킹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제55함대로 편입된 여러 함선에도 이 마킹이 사용되었습니다. 검이 교차된 모습과 위협적인 모습의 표범 머리는 방어적인 인상을 주는 만큼, 이 함대에 걸맞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마킹은 함대가 운용한 S-보트의 선체 측면, 함교 좌우측에 그려져 있었으며, M급 소해함의 함교 상부 및 측면에도 그려져 있었습니다.


“Happy New Year!” Inscription

소련 육군의 “С НОВЫМ ГОДОМ!” (새해 복 많이 받으시오!) 문구입니다. 2차 대전 당시 소련 측 문구는 일반적으로 분노와, 애국을 상징하는 문구들이 대다수였으나, 몇몇 문구는 보다 가벼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소련군은 휴일에 아군이 휴식을 취하는 틈을 타 급습할 것이라 생각하여 더욱 집중해야 할 시기로 여겼으나, 병사들은 이에 개의치 않고 가능한 한 편하고, 즐거운 날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소련 병사들은 좋은 보급품(또는 좋아하는 야전 식량) 을 나누거나, 간단한 음악 또는 연극 공연, 그리고 가끔은 재치있는 문구를 새기곤 했습니다. 이 문구는 1941년 말, 모스크바에 있던 KV-1 전차의 포탑 우측면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복각 데칼

Meritorious Warrior V Inscription, China

중국 전차로 1-3 위를 3번 달성하세요.

92. jaktflygdivisionen “Ivar Blå” Emblem, Sweden

스웨덴 항공기로 플레이어의 장비를 40대 격파하세요

2ª Escuadrilla de Chatos Emblem, Spain

항공기를 사용한 전투에서 15번 승리하세요

3° Squadrone Blindo “Savoia Cavalleria” Marking, Italy

이탈리아 경전차로 플레이어의 장비를 40대 격파하세요

No. 1 Fighter Squadron Emblem, IAC, Ireland

영국 항공기로 플레이어의 장비를 40대 격파하세요

Meritorious Warrior V Inscription

중국 인민해방군의 “공신호 (功臣号)” 문구입니다. “공신호” 라는 이름은 중국인민해방군이 최초로 운용한 전차인 노획된 치하 개량형에서 기원하였습니다. 전투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던 전차, 공신호의 이름은 세대를 거치며, 새로운 장비와 새로운 승무원들이 이 이름을 계승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중국 인민해방군의 역사와 유산을 기리며, 강한 자부심을 부여해 줍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에서는 오직 최정예 인물만이 이 영예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마킹의 파생형에는 공식적인 이름이 존재하지 않지만, 보통 운용하는 전차의 세대를 따서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이 마킹은 2018년, ZTZ99A 전차의 포탑 측면 ERA 블록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92. jaktflygdivisionen “Ivar Blå” Emblem

스웨덴 공군 92. jaktflygdivisionen “Ivar Blå” (92nd Fighter Division “Ivar Blue”), 의 엠블럼입니다. 1940년 7월 1일에 창설된 이 비행대는 J8, J11 복엽 전투기를 운용하였으며, 종전 후에는 J21 을 운용하였고, 그 뒤로는 제트 전투기인 J29 와 J34 를 운용하였습니다. 이 비행대의 엠블럼은 서양 만화에서 영향을 받았고, 본조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이름은 1920년대, 조지 스터디가 창조한 본조 더 독이라는 캐릭터에게서 따온 것으로 보이지만 사뭇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본조는 사단 소속 파일럿들의 헬멧에도 그려져 있었으며, 1968년에 사단이 해체된 뒤에도 샤베(Säve) 공군기지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본조는 비행대 소속 항공기들의 기수에 그려져 있었으며 J21 에 그려졌을 당시에는 상당히 크게, 그리고 J29 에는 상당히 작은 크기로 기수와 콕핏 사이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2ª Escuadrilla de Chatos Emblem

스페인 공화국 공군 2ª Escuadrilla de Chatos (2nd “Chatos” Squadron)의 엠블럼입니다. “Chatos” 는 직역하면 “들창코” 인데, 이는 스페인에서 운용한 (둥글넓적한 엔진을 가지고 있던) I-15 의 별명이기도 합니다. 이 비행대는 전쟁이 진행되는 동안, 야간 전투기로서의 명성을 얻었으며 특히 하라마 전투에서 더욱 큰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명성은 상징적인 엠블럼 덕에 더욱 유명해졌으며 이 덕에 “Escuadrilla Los Pingüinos” (펭귄 비행대) 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 엠블럼의 유래와 관련 기록은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주로 조종석 뒤쪽 동체 부분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3° Squadrone Blindo “Savoia Cavalleria” Marking

이탈리아 육군 3° Squadrone Blindo “Savoia Cavalleria” (3rd Regiment “Savoia Cavalry”) 의 마킹입니다. 사보이아 기병대의 기원은 169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여러 차례의 재명명과 재편을 거치며 풍부하고, 상세한 역사를 지니게 된 이 기병대는 2013년을 기준으로 폴고레 공수여단 소속으로 중정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연대는 소수의 센타우로 장갑차를 운용하고 있으며, 해당 마킹의 경우 휠 웰 옆쪽 우측 하부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No. 1 Fighter Squadron Emblem, IAC

아일랜드 공군 제1 전투비행대대의 엠블럼입니다. 아일랜드 공군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전투에 참여하지는 않았으나, 전쟁 당시 초기형 허리케인 전투기와 글래디에이터 복엽기를 운용했으며, 전쟁 종료 후 시파이어 전투기를 운용하였습니다. 이 마킹에는 검은 표범의 머리와 함께 “Beag ach Fiachmhar”(작지만 사나운)라는 문구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엠블럼은 비행대 소속 전투기의 엔진 배기구 아래 또는 카울링에 위치했으며, 이후 운용된 제트기의 경우, 기수 측면에 그려졌습니다.

월간 데칼은 도색 및 데칼 메뉴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한 달 뒤, 카테고리별로 분류됩니다.

진행 상황은 프로필 클릭 > 데칼 > 월간 데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곳에 있는 “진행 상황 추적” 버튼을 누를 경우, 격납고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엠블럼에는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대부분 해당 데칼의 역사나 디자인, 사용된 장비 등이 기재돼 있으며, (존재하는 경우에 한해) 데칼이 사용된 장비도 기재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증에 더 근접하거나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데칼들과 함께 2026년도 힘차게 시작해 보세요! 다음 달은 이 이벤트가 돌아온 지 1년이 되는 만큼,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인기있었던 마킹에 관한 정보도 전달해 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그럼, 이 “서브 퀘스트” 를 즐겨 주시기 바라며, 2월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