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명절 보내셨나요? 오늘은 지난 몇 주, 그리고 오늘 적용된 변경점과 수정된 버그에 관한 내용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만약 최근 수정된 버그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웹사이트의 변경점 목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커뮤니티 버그 제보 플랫폼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끔은 후진도 필요한 법이잖아요…
지난 몇 주 동안, 적의 포탄이 장갑을 무시하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만약 후진하는 장비를 향해 API 및 APHE 탄을 발사할 경우, 탄이 장갑을 아예 무시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버그는 착탄이나 파편 등은 제대로 작동하였으나, 탄의 폭발이 잘못 계산되어 장갑 뒤에서 탄이 폭발한 것으로 판정되는 것에 의해 발생하였습니다.
이 문제는 아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온라인 전투에서만 재현이 가능하여 고치는 데에는 상당히 복잡한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여러분의 명확한 제보를 토대로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잘못된 2차 파편
이 수정사항은 이미 파괴된 장비의 모듈과 물리탄 또는 화학탄의 2차 파편에 관한 것으로, 주로 연료 탱크와 파편 방지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듈이 파괴된 뒤, 모듈이 데미지 모델링에서 제외되며 별도의 방호력을 제공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버그에 의해 이미 파괴된 모듈이 2차 파편 (고폭 효과 포함) 과 상호작용하면서 차탄의 피해량을 감소시키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 또한 수정하였으니, 파괴된 모듈이 2차 파편이나 고폭탄을 막아내지 못할 것입니다. 이 모듈의 경우, 약실이나 엔진 등 계속 전차 내에 남아있는 모듈에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엔진이나 약실의 경우 파괴되더라도 기존처럼 포탄이나 2차 파편 등을 막아냅니다.
공중의 나침반
이제 항공기와 헬리콥터에서도 3인칭 시점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공중전 설정과 헬리콥터전 설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전 인터페이스 수정
최근 해전에서 일부 인터페이스가 잘못 표시된다는 내용을 제보해 주셨습니다. 아이콘이 바뀌거나, 인터페이스 요소가 틀어지거나, 텍스트가 깨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인데다 문제를 확인하더라도 확인이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이 문제의 근원을 찾아 수정하였으니, 이제부터 인터페이스가 제대로 작동할 것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모든 변경점은 따로 보내드리는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를 전달해 드리자면: 지상 장비의 레이더 인디케이터가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포성과 아군 장비의 사운드를 포함한 다양한 사운드 관련 개선점이 적용되었고, 일부 다중 차량 SAM 의 TADS 장비를 사용할 경우, 핵폭격기에서 강제로 퇴장당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그 외의 다중 차량 SAM 관련 버그들을 수정하였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