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다운로드: 1920x1080 2560x1440 3840x2160
1940년 9월 15일은 영국 본토 항공전에서 영국 공군이 대승을 거둔 날입니다. 하루 동안 영국 공군은 독일의 루프트바페와 각종 공세를 물리쳤으며, 이를 통해 독일의 본격적인 침공 작전도 저지할 수 있었습니다.
스핏파이어 2종과 허리케인을 골든이글로 만나보세요!
- 스핏파이어 LF Mk.IXc 플래지스 탑승기 (4 랭크) 그리고 스핏파이어 FR Mk.XIVe 프렌더개스트 탑승기 (4 랭크) 를 각각 6,090 골든이글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허리케인 Mk.I/L FAA M (2 랭크) 는 850 골든이글 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 9월 15일 20:00 KST 부터 9월 18일 20:00 KST 까지.
위치: 영국 > 공군 > 프리미엄 장비.
허리케인 Mk.I/L FAA M (2 랭크)
- 허리케인 Mk.I/L FAA M 은 Mk.I 형식을 개량한 후기형 형식입니다. 이 기체는 FAA (Fleet Air Arm, 해군 항공대) 훈련기 특유의 위장도색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허리케인은 영국 본토 항공전 당시 영국 공군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장탄수를 가진 7.7mm 기관총과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스핏파이어 LF Mk.IXc 플래지스 탑승기 (4 랭크)
- 영국 공군의 에이스, 존 플래지스가 조종한 스핏파이어 LF Mk.IXc 는 저고도 전투에 특화된 기체로 6km 미만의 고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기체는 저고도 기동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무장으로는 20 mm 히스파노 기관포와 기관총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핏파이어 FR Mk.XIVe 프렌더개스트 탑승기 (4 랭크)
- 캐나다 공군 제414비행대 대장인 제임스 프렌더개스트가 조종한 기체로, 그는 스핏파이어 FR Mk.XIVe 와 함께 디데이 작전에 투입되었습니다. 이 전투정찰기는 강력한 엔진과 무장, 그리고 지상 장비를 상대할 수 있는 500 lb 폭탄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스핏파이어 Mk.IIa 벤처 I 에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스핏파이어 Mk.IIa 벤처 I 전투기는 50% 할인가인 575 골든 이글에 판매됩니다.
기간: 9월 15일 20:00 KST 부터 9월 18일 20:00 KST 까지.
위치: 영국 > 공군 > 프리미엄 장비.
스핏파이어 Mk.IIa 벤처 I (2 랭크)
- 영국 본토 항공전 당시, 영국에서는 “스핏파이어 펀드” 라고 부르는 군사장비의 확충을 위한 성금을 모금하였습니다. 이 모금사업의 일환으로 기부자 또는 기부단체가 항공기에 들어갈 문구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이 모금사업을 통해1,500 대의 전투기를 제작할 수 있는 만큼의 금액이 모금되는 등 대성공을 거두었고, 사업 말미에는 영국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주요 도시들이 스핏파이어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스핏파이어 Mk.IIa 벤처 I (P7923) 또한 영국 국민들의 도움을 통해 만들어진 기체입니다. 이 기체는 뛰어난 상승력과 뛰어난 기동성, 그리고 브라우닝 기관총 8정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The Battle of Britain — 85 years” 번들을 50% 할인가에 만나보세요!
이날을 기념하여 스핏파이어 LF Mk.IXc , 스핏파이어 FR Mk.XIVe 프렌더개스트 탑승기, 타이푼 Mk.IB 가 포함된 번들이 50% 할인가에 판매됩니다.
기간: 9월 15일 20:00 KST 부터 9월 18일 20:00 KST 까지.
“The Battle of Britain — 85 years” 번들 -50%
구성품:
- 스핏파이어 LF Mk. IX 플래지스 탑승기 팩
- 스핏파이어 FR Mk.XIVe 프렌더개스트 탑승기 팩
- 타이푼 팩
“Battle of Britain 85th Anniversary” 데칼과 더글러스 베이더의 “Spitfire P9443” 위장도색!
85주년 기념 데칼과 위장도색도 놓치지 마세요!
이 위장도색은 게임 내 스핏파이어만 기체의 하부가 흑백으로 도색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글러스 베이더의 스핏파이어 P9443 은 1940년 여름에 사용되었으며, 그는 두 다리가 없었음에도 2차 세계 대전 초기에 크게 활약한 조종사 중 하나입니다.
기간: 9월 15일 20:00 KST 부터 9월 18일 20:00 KST 까지.
임무: 3 랭크 이상 영국 항공기로 3000 점의 임무 점수를 획득하여 “Battle of Britain 85th Anniversary” 데칼을 받으세요.
임무: 2 랭크 이상 영국 항공기로 10000 점의 임무 점수를 획득하여 스핏파이어 Mk Ia 에 적용 가능한 “Spitfire P9443” 위장도색을 획득하세요.
주의: 임무 완수 후에는 직접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세부 규칙:
- [강습전] 을 제외한 무작위 전투에서 달성 가능합니다.
- 격납고에서 닉네임 클릭 → 업적 → 기념일 → Battle of Britain Day 를 통해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데칼은 “기념일” 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더글러스 베이더의 “Spitfire P9443” 위장도색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
조종사, 더글러스 베이더
더글러스 베이더는 1928년 영국 공군에 입대한 인물로, 곡예비행 분야에서 두각을 보였습니다. 그는 비행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두 다리를 절단해야 했지만 그의 의지는 꺾이지 않았고, 피나는 노력 끝에 다시금 조종석에 올랐습니다.
베이더는 영국 공군으로 복귀하길 거듭 희망했지만 건강의 문제로 매번 거절당했으나 1939 년에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면서 조건이 완화되고, 베이더 또한 영국 공군에 입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이더는 됭케르크와 영국 본토 항공전에서 호커 허리케인과 슈퍼마린 스핏파이어를 조종하며 그의 실력을 증명해 냈습니다. 그는 제242비행대 대장이 되기 전까지 제222비행대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총 20대의 적기를 격추하였고 동료들과 함께 추가로 2대의 적기를 격추하였습니다.
1941년 8월 9일, 베이더는 프랑스 상공에서 독일 항공기와 충돌한 뒤 탈출하였으나, 그의 의족 하나가 페달에 걸려 버린 채로 항공기에서 탈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비교적 안전하게 착륙하였지만 독일군에게 포로로 잡히고 말았습니다. 독일군 수뇌부는 영국 공군 측에 그에게 다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경로를 마련해 주었고, 이 일에는 “레그 작전” 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베이더는 전후 Shell 사에서 근무하였고 1969년에 은퇴하기 전, Shell Aircraft 사의 상무이사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멈추지 않고 민간항공국 (Civil Aviation Authority) 에 합류하여 조종사의 안전 관련 문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베이더는 팔이나 다리를 잃은 장애인들을 도우며 말년을 보냈으며 편지나 직접 방문하는 방식을 통해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베이더는 병원을 방문하며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합니다. 그 누가 당신에게 ‘이건 불가능해’ 라고 하더라도 너무 어렵다거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대로 나아가세요” 라는 말을 남겼는데, 이는 그의 정신을 잘 보여주는 한 마디로 남아있습니다.
위장도색에 관한 이야기
베이더의 스핏파이어 Mk.1a 는 가장 유명한 도색 중 하나인 초기 “온대 지역 도색(Temperate Land Scheme)” 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도색의 경우 방공포병이 아군 항공기를 더 쉽고 빠르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초기 영국 공군 항공기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유럽이 주 전장이 되자, 식별보다는 위장에 중점을 두면서 대부분의 주간 전투기가 (하늘과 더 잘 어우러지도록) 하부를 옅은 단색으로 재도색하였습니다. 주익에는 노란색 사각형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가스 감지용 패치로, 유해 가스에 노출될 경우 어두운 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