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페르 에탕다르는 빠르고 민첩한 항공기로, 공대지 임무 뿐만 아니라 공대공 임무 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흥미로운 항공기는, 이번 “Sons of Atilla”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쉬페르 에탕다르, 공격/함재기, 프랑스, VII 랭크
특징:
- 출력은 높으나, 애프터버너가 없는 엔진.
- 좋은 기동성.
- 타게팅 시스템.
- 좋은 무장.
쉬페르 에탕다르 함재 공격기는 에탕다르 IV를 개량한 기체로, 비행 성능 개선과 함께 레이더와 정밀 유도 무장의 운용 능력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개량형의 첫 비행은 1974년 이루어졌으며, 몇 차례의 개량 후인 1978년 쉬페르 에탕다르로써 배치되기 시작하였습니다. 1983년까지 여러 형식이 생산되었으며, 프랑스 해군 뿐만이 아닌 아르헨티나군에도 도입되어, 포클랜드 전쟁에서 성공적으로 작전을 수행하였습니다. 1983년 레바논에서 적의 포화를 뒤집어 쓴 프랑스군의 쉬페르 에탕다르가 격추되며, 프랑스 해군이 운용하던 중 첫 번째 손실이 되었습니다. 이후, 쉬페르 에탕다르는 이라크 정부에 임대된 뒤 페르시아 만에서 이란 국적의 화물선을 공격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이미 익숙할 에탕다르 IVM의 개량 형식이자, 프랑스의 새롭고 뛰어난 공격기로, 굉장히 유용한 유도 무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쉬페르 에탕다르가, 이번 “Sons of Attila”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기체의 특징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식 함재 공격기로 개발된 쉬페르 에탕다르는 새로운 레이더와 정밀 무장의 탑재 등, 몇가지 대규모 개량이 진행되었습니다. 쉬페르 에탕다르는 새로운 스네크마 ATAR 8K50 엔진이 탑재되어, 낮은 이륙 중량과 함께 에프터버너가 없는 기체 중 가장 빠르고 뛰어난 기동 성능을 가진 항공기가 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설계가 적용된 에어프레임 덕분에 쉬페르 에탕다르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비행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에탕다르와 새로운 쉬페르 에탕다르와의 주요한 차이점에 대해 더 이야기하자면, 더 향상된 무장 탑재 능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타게팅 포드가 탑재된 덕분에, 쉬페르 에탕다르는 최대 4발의 GBU-12 페이브웨이 II 폭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확대 성능과 레이저 유도 능력을 가진 타게팅 포드로 먼 거리에서도 쉽게 폭탄을 투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대공 능력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쉬페르 에탕다르는 여러분들이 이미 미라주 계열 항공기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뛰어난 성능의 마트라 R550 매직 1 미사일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유도 무장에 있어서도 탄도 컴퓨터를 이용해 로켓과 폭탄을 투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의 에탕다르와는 다르게, 쉬페르 에탕다르는 총합 200발이 넘는 기만체를 탑재할 수 있기도 합니다. 고정 무장의 경우 2문의 30mm DEFA 552 기관포가 그대로 남아 있으며, 1문에 125발이라는 장탄수를 가지고 있긴 하여도, 경장갑 목표 정도는 쉽게 격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동적이지만 적절한 조작 난이도를 가진 쉬페르 에탕다르는 이번 “Sons of Attila” 메이저 업데이트 후, 프랑스 테크 트리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가 곧 진행될 예정이니, 새로운 소식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