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쳐졌습니다] 이제 고쳐졌습니다! 107호

오늘은 지난 몇 주, 그리고 오늘 적용된 변경점과 수정된 버그에 관한 내용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만약 최근 수정된 버그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웹사이트의 변경점 목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커뮤니티 버그 제보 플랫폼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탑 BR 의 안티치트

안티 치트의 적용 범위 또한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커가 표시되지 않는 모드와 더불어 11.0 이상의 BR 을 가지는 아케이드 공중전과 리얼리스틱 공중전, 아케이드 지상전의 개인 / 편대 플레이 시에도 안티 치트가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image

지금까지는 마커가 표시되는 모드에서는 마커의 존재 자체로 “불공정한” 플레이를 크게 제한할 수 있어 안티 치트를 필요로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높은 배틀 레이팅 구간에서는 작은 차이가 큰 결과를 불러일으키는 만큼, 높은 BR 구간부터 안티 치트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추후 저희는 안티 치트 기능의 의무 사용 구간을 더욱 확장할 계획입니다.

경제 관련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 중 일어나는 각종 행동들에 주어지는 보상을 재계산 및 수정하였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조종하고 있지 않은 다중 차량 SAM 체계 또는 정찰 드론을 격파할 경우, AI 장비를 격파할 때처럼 감소된 양이 아닌 완전한 양의 임무 점수와 연구 점수, 실버 라이온이 지급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AI 가 조종하는 정찰 UAV, 해상 장비, 다중 차량 SAM 체계 등을 격파할 경우 배틀 레이팅의 차이에 따라 다른 양의 연구점수가 지급됩니다. 만약 높은 BR 을 가진 장비를 격파할 경우, 주어지는 보상의 양도 증가합니다. 그 외에, 정찰 UAV와 정찰기, 다중 차량 SAM 체계의 발사 장비의 보상이 감소된 채로 지급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image

해전에서 AI 가 조종하는 장비를 정찰하고 격파했을 경우에 주어지는 연구 점수 보상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전투 요약 메시지에서 “기타 보상” 부분이 잘못 합산되어 있던 문제도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세계의 포탄과 파편

적이 발포한 탄이 큰 각도로 착탄했을 경우, 도탄을 확신할 수 있겠죠! 그런데 도탄된 탄이 전차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서 애꿎은 승무원만 피해를 입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image

이 문제는 장갑의 곡률이 그렇게 높지 않은 몇몇 장비에 발생하였는데, 여러분의 제보 덕에 이 문제를 신속히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포탄이 장갑의 두께를 무시하고 들어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제는 파편이 내부로 들어갔을 때, 승무원의 “두께” 가 판정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승무원은 어떤 공격으로든 피해를 입어야 하지만, “예각” 으로 비행하는 파편에는 피해를 입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상남자 특징: 악천후에도 일단 비행기 띄움

image

최근에는 항공기의 부활 설정을 개선하였습니다. 만약 기상 상황이 나쁠 경우, 기본적으로 비행장에서 부활하게 되나, 날씨 따위에는 개의치 않는 용감한 조종사 여러분께서 많은 피드백을 남겨 주셨습니다. 이제 “악천후 무시” 관련 옵션을 추가하여 기상 상황에 관계없이 공중에서 부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선된 무장 선택기

image

또한, 최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 중 보조 무장 선택기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이즈를 줄이고 더 투명하게 표시되도록 하였으며 무장 아이콘 위에 숫자를 표시하는 것과 더불어 커서를 올려둘 경우 출력되는 툴팁이 다른 셀과 겹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모든 변경점은 따로 보내드리는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를 전달해 드리자면: 레이더 조작 화면 내 조준경 화면에서 포착된 목표물이 더 이상 흔들리지 않게 되었고, 항공기 카드의 마하수가 소수점 둘째 자릿수까지 표시되게 하였고, 자주대공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기능이 레이더 조작 화면에서도 표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