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쳐졌습니다] 이제 고쳐졌습니다! 104호

오늘은 지난 몇 주, 그리고 오늘 적용된 변경점과 수정된 버그에 관한 내용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만약 최근 수정된 버그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저희 웹사이트의 변경점 목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커뮤니티 버그 제보 플랫폼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싱크는 이븐하게 맞춰지지 않았어요

image

몇몇 업데이트가 진행된 뒤, 플레이어가 보는 상황과 서버에서 감지한 상황의 싱크가 맞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지상 장비에 영향을 끼쳤으며, 지상 장비가 더 빠르게 움직일수록 클라이언트가 이를 읽는 과정에서의 불일치성도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이 문제에 관한 제보들 덕택에 수정이 가능했던 만큼, 이 버그를 제보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터페이스 개선

저희는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친구와 블랙리스트에 올릴 수 있는 유저의 수가 300 개 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격납고에 존재하는 채팅 메뉴의 경우, 다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을 때까지의 대기 시간을 보여주는 타이머가 표시되게 하였으며, 메시지 간 지연 시간이 각 채팅마다 다르게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메시지가 스팸으로 인식되어 전송되지 않았을 경우, 관련한 알림이 출력되며, 타이머를 통해 재전송 대기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프로필의 업적 메뉴에 적용된 변경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처음으로는 역사적 사건들이나 다른 유사한 섹션이 가지는 명칭에 관한 것입니다. 이곳에 시각적 개선점이 적용되었으며, 긴 이름이 더 이상 접히지 않고 한 줄에 모두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비범함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의 경우, 해당 임무를 클릭하는 것으로 즉시 이벤트 임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전투의 로비에서 채팅을 보낼 수 없게 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으며, 다양한 UI 관련 수정과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변경점에서 확인해 주세요!

더 빨라진 정찰장비 재보급 속도

image

지역을 점령하는 것은 팀의 승리에 기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전투 중 탄약을 보충하는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점령 지역에서는 정찰 UAV 나 (해전의 경우)수상기 등 이미 사용한 정찰 장비도 보충할 수 있지만, 정찰 장비를 새로이 보급받는 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던 만큼, 이제는 리얼리스틱 전투에서 45초 (기존에는 90초) 만에 보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은 오브젝트가 맵다

image

지상 장비가 테이블이나 의자, 울타리와 같이 파괴 가능한 소형 오브젝트를 지나갈 경우에도 약간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오브젝트들을 깔아뭉개고 지나가면 한 줌의 먼지로 변하면서 기동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어야 했지만… 한 번쯤 장비가 ‘덜컹이게’ 하던 문제를 일으키곤 했습니다. 이 문제도 수정되었죠.

게임 최소화 후의 문제 수정

PC 환경에서 지상 장비를 움직이게 한 뒤, 게임을 최소화할 경우 버그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만약 장비가 움직이는 상태에서 게임이 너무 긴 시간동안 최소화되어 있을 경우, 포탑이 뒤로 선회하면서 다시 돌아왔을 때 완전히 다른 곳을 조준하고 있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도 사라졌죠!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모든 변경점은 따로 보내드리는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를 전달해 드리자면: 이제 핵폭격기로 부활한 뒤, 경보가 뒤늦게 울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으며 지상 장비의 ‘절대적 탐지’ 관련 규칙을 재작업하였고, “수평 방향 레이더/IRST 목표 설정 축” 버튼 사용 시 주기적 목표 전환(항공 레이더) 관련 알림이 표시되지 않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