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라 갈리소니에르: 조화의 미

오늘은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프랑스의 경순양함, 라 갈리소니에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의 4 랭크 경순양함, 라 갈리소니에르를 소개합니다!

간단 요약:

  • 뛰어난 방어력
  • 강력한 주포
  • 정찰기 1대 보유
  • 애매한 대공 능력
장비에 관한 이야기

1930년대 초반, 프랑스 해군은 현대화를 필요로 하게 되었고 특히 순양함대의 현대화가 핵심 과제였습니다. 로마 조약으로 인해 중순양함 건조에 제한을 받게 된 프랑스 해군은 경순양함 건조에 집중하였으며, 1930년 해군 기술부는 기존의 구형 함정을 대체하며, 함대 총톤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신형 경순양함 설계안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새로운 설계안들은 주로 방어력과 항속거리, 그리고 무장에 큰 투자를 하였습니다. 총 6척의 순양함의 건조가 시작되었으며, 초도함은 라 갈리소니에르 라는 함명이 부여되었습니다. 순양함들은 주로 지중해에 배치되었으며, 프랑스의 항복 및 남부 지방이 독일군에게 점령된 이후, 라 갈리소니에르는 툴롱 항에서 승조원들에 의해 자침되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에 의해 인양되긴 했지만 1943년 휴전 후 독일군에 의해 접수되어 비시 정부의 휘하로 들어오게 됩니다. 1944년, 라 갈리소니에르는 미군의 공습으로 다시 한번 침몰하였다가 1954년에 재인양되어 1956년에 스크랩 처리되었습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라 갈리소니에르를 소개합니다!

전간기에 건조된 경순양함을 대표하는 함선으로 잘 알려져 있는 라 갈리소니에르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등장할 프랑스의 4 랭크 경순양함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무장에 있어서, 라 갈리소니에르는 프랑스 대양함대 테크트리에서 “유리 대포” 로 잘 알려진 경순양함, 에밀 베르탱과 유사합니다. 라 갈리소니에르의 주포탑은 각각 3문의 152mm 주포를 탑재하고 있으며, 뛰어난 연사력과 강력한 철갑탄 덕분에, 아군과 함께 전함을 사냥할 수도 있습니다. 부포 또한 90mm 양용포를 연장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 갈리소니에르의 대공 무장은 한 쌍의 37mm 기관포와 대구경 기관총이 전부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접 교전이나 최후의 수단으로 양 현에 두 발씩 탑재된 어뢰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에밀 베르탱의 경우 속도를 중점에 두어 방어력이 향상되지는 않았지만, 라 갈리소니에르의 경우 더 전통적인 접근 방식이 선택되었습니다. 이 덕택에 경순양함임에도 35노트 (65km/h)라는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해당 함급 중 뛰어난 방어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선체의 대부분은 105mm 장갑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선체 내부에는 방뢰 격벽과 38mm 두께의 장갑 갑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라 갈리소니에르는 타 국가의 유사한 함정들과 비교해서도 밀리지 않는 방어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클래식한 경순양함, 라 갈리소니에르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올해 마지막 메이저 업데이트의 개발자 노트들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기술된 특성의 경우, 게임 내에 추가되기 전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