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지사항을 통해 최근에 진행된 중요한 변경점과 수정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의 변경점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땅보단 공중
저번에 전해드렸듯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케이드 지상전의 전투기 조종사가 더 이상 지상 장비의 마커를 확인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을 통해 본래 폭격기 호위용으로 배치된 전투기가 경장갑 장비나 오픈탑 대공포를 사냥하거나, 여러분을 짜증나게 했던 자폭 공격의 빈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변경점을 통해 요격기 및 호위기 조종사들이 자신의 임무를 다할 것이며, 공격기를 흉내내는 일 또한 줄어들 것입니다.
자세한 토의 내용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피드백에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자동 탈출
헬리콥터나 항공기가 치명타를 입은 경우, 장비 선택 창으로 복귀하게 하는 타이머가 작동하고, 파일럿은 자동으로 사출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머가 0이 되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버그가 발생하더라도 할당된 버튼을 통해 탈출할 수 있었지만 이 오류를 악용하여 리얼리스틱 전차전에서 적의 헬리패드에 추락한 뒤, 부활하는 적을 공격하는 등의 사례가 존재했습니다.
이제는 그만할 때가 됐죠. 이제 타이머가 0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파일럿이 탈출하며, 플레이어는 장비 선택 창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레이저 유도
빔라이딩 미사일은 참으로 섬세한 존재입니다. 그런데, 빔라이딩 미사일이 목표물을 잃어버리기 전에 빔을 따라 얼마나 많은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을까요?
업데이트 적용 전, 플레이어 여러분은 경험을 통해 알아냈지만 이제는 지연 시간을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첫 번째 미사일의 유도가 끊기기 전에 다음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는 ‘지연 시간’ 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지상 장비는 물론, 항공기, 헬리콥터에도 적용됩니다!
레이저 시커 또는 반자동 시선 유도 방식(SACLOS) 미사일의 경우 3인칭 시점 플레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디케이터를 제작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적용 후 항공기의 축에 연동되어 플레이어가 미사일 발사에 관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므로, 플레이어 여러분은 미사일 발사 전에 창 속에 목표물이 있는지 확인한 뒤, 발사하면 됩니다!
응축된 수증기
항공기가 음속을 돌파할 경우, 프란틀-글라우어트 효과에 의해 원뿔 모양 수증기가 항공기를 감싸게 됩니다. 이 때, 적정 속도를 유지할 경우 응축된 수증기가 계속 항공기를 따라오게 됩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는 특히 기동 중에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 효과의 알고리즘을 수정하여 응축된 수증기가 마하 0.98 ~ 1.02 에서만 나타나고, 제한된 시간동안만 존재하고, 일정한 간격으로 다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항공기가 일정한 범위의 속도를 유지할 경우, 항공기가 수증기에 의해 “깜빡거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소탕 작전
최근, 저희는 워 썬더 내에 존재하는 봇 문제와 그 대응책에 관한 소식을 보내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제보가 봇 계정의 근절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제보/신고 창에 봇 관련 카테고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봇을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계정에 “봇 사용”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신고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리플레이 기능에서도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십분 활용해 보세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게임 내 패치노트를 통해 상세한 변경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 조종사가 더 이상 지상 장비의 수리에 관한 메시지를 받지 않게 되었고, 전투 결과의 “메시지” 탭에 “관전” 버튼이 다시 복구되었고 Xbox 에서의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버그 리포트를 남겨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