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전투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상 장비와 항공기, 그리고 함선의 BR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BR 조정 작업은 더 발전된 장갑재가 적용되는 7.0부터 9.7까지의 장비에 집중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상 장비의 경우 ERA 등을 사용하면서 균질장갑 대신 복합장갑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철갑탄은 날대탄이나 날탄으로 바뀌었고 더 나아가 유도 무장까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끝나지 않고, 레이저 거리 측정기나 주포 안정기, 열화상 장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이 적용된 후, 비교적 이른 시기에 생산된 장비는 단순한 장갑과 조준경을 지니고 있었기에 각종 방어 체계나 진보된 사격 통제 장치를 갖추고 있지 않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이러한 장비들이 한 데 등장하는 ‘분기점’ 같은 구간은 계속 존재할 것이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간의 격차를 줄여보고자 합니다.
이전에 적용된 업데이트를 통해 탑 랭크 장비의 BR이 증가함에 따라 이 변경점을 통해 낮은 랭크대에 위치한 장비를 ‘끌어 올리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점은 100여 대 이상의 장비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과 통계를 기반으로 새로운 조건에서의 BR을 세밀하게 재조정할 계획입니다. 추후에는 해당하는 장비의 BR을 변경하지 않고, 연사력이나 탄약을 재명명하는 방법으로도 밸런스를 조정할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장비의 BR은 변경되지 않고, 성능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T-54 (1947) — 연사력이 분당 7발에서 8발로 증가하였습니다.
- ZTZ59D1 — 연사력이 분당 7발에서 8발로 증가하였습니다.
- Type 69 — 연사력이 분당 7발에서 8발로 증가하였습니다.
- ZTZ88B — 연사력이 분당 8.4발에서 8발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남겨 주시기 바라며 포럼에도 추천 기능이 도입되어 있으니, 다른 플레이어의 제안이 마음에 들 경우,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