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eek & Destroy 를 통해 이스라엘 트리의 탑 티어에 등장할 장비이자, 메르카바의 차체를 기반으로 개발한 병력수송장갑차인 나메르 3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스라엘의 8 랭크 경전차, 나메르 30을 소개합니다!
특징:
- 강력한 30 mm 기관포.
- 스파이크 미사일!
- 무난한 방호력.
나메르 30을 만나보세요!
나메르 30은 메이저 업데이트 Seek & Destroy 를 통해 이스라엘 육군 트리의 탑랭크에 자리잡을 예정입니다. 좋은 위력의 무장과 뛰어난 기동성까지 겸비한 나메르는 탑 랭크를 보강함은 물론 지상군의 라인업에 다양성을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메르는 강력한 무장을 탑재하자는 발상에서 출발했습니다. 그 결과, 나메르는 다른 파생형과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메르카바와 비교했을 때, 나메르는 기존의 대구경 주포 대신 뛰어난 연사력과 정확한 탄도를 가진 무선 조종식 30mm 포탑을 탑재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4km 거리에서도 기갑 장비를 격파할 수 있는 스파이크 미사일 런처를 탑재해 다른 전차와 교전할 수도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나메르는 메르카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다른 IFV들보다 더 나은 방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 썬더에는 다양한 IFV들이 등장하며, 가벼운 중량과 뛰어난 기동성이 특징입니다. 나메르는 이러한 특징에 부합하면서도 메르카바 차체를 기반으로 하여 다른 IFV들보다 뛰어난 방호력을 갖고 있습니다. 차체의 경우 R3처럼 매우 빠르지는 않지만, 다른 IFV나 항공기의 공격을 여러 번 견딜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모듈의 위치도 절묘하게 배치되어 있어 관통당하더라도 모듈이 대신 무력화될 확률이 높으며, 무선 포탑 덕분에 승무원이 포화에 노출될 위험도 적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리드 게임 디자이너, Dmitry의 실전 압축 팁: "간단히 말해, 나메르는 단단한 차체와 30mm 기관포가 탑재된 무인 포탑을 갖춘 IFV입니다. 일부 MBT의 하단을 관통할 수 있지만 치명적인 피해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MBT와 정면으로 교전하기보다는 스파이크 미사일을 사용해 먼 거리에서 공격하거나 가까이 접근해 측면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 두 가지 전술이 불가하다면 신속히 후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IFV나 대공포를 사냥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며, 아군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의 위치를 정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스파이크 미사일은 프레치아, 빌카스, KF41 등의 장비가 사용하는 미사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스파이크를 사용하면 적을 기습하는 것으로 이따금씩 격파를 올릴 수도 있지만, 스파이크를 맹신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스파이크는 "발사 후 망각"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저는 이 기능을 반 농담식으로 “발사 후, 미사일의 존재는 묻어두기” 정도로 설명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스파이크는 정말 예상치 못한 순간에 격파를 올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점령 지역 내에 있을 경우 단시간 내에 재보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점령 지점이 개활지에 있을 경우, 정찰 기능을 활용하고 근거리는 기관포로 대응하면서, 적에게는 스파이크 미사일을 무한으로 퍼붓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개발자 노트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나메르는 메이저 업데이트 Seek & Destroy 를 통해 이스라엘 육군 트리의 라인업을 더 탄탄하게 보강해 줄 것입니다. 그럼,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소식들을 놓치지 마시기 바라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무운을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