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모드 별 배틀 레이팅 차등 적용에 관한 내용과 공중전에서의 전방위 미사일 탑재 공격기에 관한 계획 안내

mig_21_bis_lazur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앞서, 공중전에 등장하는 지상 공격기에 관한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로 A-10이나 A-6E TRAM, Su-25, Su-25K에 관한 저희의 계획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항공기들은 평균적이거나 혹은 그 아래의 효율성을 보여 왔지만, 충분히 강력한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가지 변경점을 함께 적용하고자 합니다:

  • 공중전에서 A-10 시리즈, Su-25 시리즈, 그리고 A-6E TRAM 이 가지는 배틀 레이팅이 한 단계(0.3~0.4) 증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앞서 말씀드린 항공기보다 낮은 BR을 가지면서, 기만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공격기들이 이러한 항공기들과 조우하는 상황을 다소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와 함께, 공중전에서 해당 항공기들의 부활 지점이 주 전투 지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높은 BR 에서도 주 목적인 지상 공격을 행할 수 있게 되어 더 강한 항공기를 조우하더라도 현재의 효율성을 유지하거나 현재보다 높은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전방위 미사일을 갖춘 공격기들이 기만체가 없는 항공기와 정면 대결을 펼치게 된다는 사실이 불공평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계상으로도 기만체가 없는 항공기들이 이러한 공격기를 조우하게 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실제로 매칭될 경우 플레어 없이는 전방위 미사일에 대항할 수 없다는 사실에 아주 ‘실망스러운’ 상황이 연출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BR을 조정하는 방안은 평균 이하의 효율성을 가지는 공격기들에 있어서는 더 낮은 효율성을 보일 수도 있게 되므로 이 또한 불공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 상황에 두 가지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공격기는 BR의 상향 조정에 따른 더 강한 전투기를 상대하게 되는 대신 지상 공격이라는 임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듯이, 상기한 변경점들은 기능의 적용이나 부활 지점 조정 등의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메이저 업데이트 릴리스 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배틀 레이팅 변경점에 2가지 변경점이 추가 (쉬페르 에탕다르와 J-11) 되었고, 다른 배틀 레이팅 변경점들과 함께 내일 새벽까지 적용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저희가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기다려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The War Thunder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