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키급 순양전함 중 가장 진보된 형식인 쿠라마가 이번 Tokushu Heiki 이벤트의 해군 최종 보상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쿠라마, 순양전함, 일본, V 랭크, 이벤트 장비.
특징:
- 동형함중 가장 강력한 부포
- 향상된 방호력.
- 낮은 속도.
순양전함 쿠라마는 일본의 대양함대 테크트리에 새롭게 등장할 이벤트 장비로, 9월 26일 시작될 이번 Tokushu Heiki 이벤트의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쿠라마는 305mm 주포와 완벽한 부포, 뿐만 아니라 뛰어난 방호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최대 속도와 기동성, 그리고 비교적 느린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순양전함 쿠라마의 가장 가까운 친척은, 고전적인 전쟁 전 순양함인 이코마입니다. 쿠라마는 츠쿠바급을 기반으로 개량한 결과로 등장한 것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모든 계획이 적용된 것은 아닙니다. 그럼 이 두 함선의 공통점과 차이점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4문의 305mm 주포를 2개의 당시 기준에선 뛰어난 방호력을 가진 포탑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체 자체도 튼튼할 뿐만 아니라 쿠라마의 경우 이코마보다도 단단합니다. 그리고 선수와 선미의 추가 장갑 덕분에, 쿠라마는 생존성 또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두 함선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추가 무장이 있습니다. 선측에 포곽식으로 설치된 6문의 152mm 포는 4문의 203mm 함포로 변경되었습니다. 203mm는 중순양함급의 주포로서 손색이 없는 구경이지만, 쿠라마의 경우 이것들을 부포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쟁 전 함정의 거포는 보통 긴 재장전 시간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쿠라마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에 조준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쿠라마는 재장전 속도가 느린 것은 물론, 최대 속도 또한 21.25노트(39.3km/h)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쿠라마는 당시의 시대상에서는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공용 속사포를 탑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제 1차 대전기의 많은 함정들과는 다르게 쿠라마는 중고도의 적 항공기에게 대항할 수 있습니다.
쿠라마를 손에 넣고 싶으시다면 이번 Tokushu Heiki 이벤트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9월 25일 업로드될 소식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