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비행대 장비: t-90 비슈마

월페이퍼 다운로드:

인도군이 운용하는 T-90 주력전차의 특별한 형식이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 후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T-90 비슈마: 주력전차, 영국, VII 랭크.

특징:

  • 다른 전차보다 좋은 방호력.
  • 진보된 탄종!
  • 소프트킬 APS의 부재.
  • 느린 후진 속도
장비에 관한 이야기

2001년, 인도는 러시아 연방으로부터 인도군의 요구에 맞춰 개량된 310대의 T-90S 전차를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124대의 전차가 완성 상태로 배송되었으며, 그 외의 186대의 전차는 부품 상태로 배송되어 타밀 나두 주의 아바디에서 조립되었습니다. 기존의 T-90과의 차이점으로는 신형 용접 포탑과, 향상된 대 방사능 방호 능력을 탑재하였으며 쉬토라-1 APS가 제거된 대신 IR 서치라이트가 장착되었고, 현가장치와 엔진 성능이 개량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군에 배치되며 산스크리트어로 “잔혹한 맹세를 한 자” 라는 의미이자, 인도의 고대 서사시인 마하바라타에 등장하는 영웅 중 한명의 이름인 “비슈마” 로 명명되었습니다.



image


image


러시아제 T-90 전차의 특별 형식이자 인도군의 요구에 맞추어 개수된 T-90 비슈마 전차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비행대 장비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반응 장갑, 유도 미사일, 그리고 현대식 사격 통제 장비를 탑재하여, 영국의 탑 랭크 지상군 테크트리 라인업에서 더 이국적이고 매력적인 장비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저희가 이 장비를 영국 테크트리에 추가하고자 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영국의 탑 티어 MBT들은 특정 전장 환경에 특화되어 있으며, 미리 정해진 전투 방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몇몇 영연방 국가들의 수출형 MBT나 다른 장비들을 인 게임에 추가하여 영국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있어 더 여러가지 선택지를 줄 수 있다는 점과 동시에, 저희는 영국 지상군 테크트리를 보강하기 위한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전차와 보병 전투 차량, 그리고 경전차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제, 인도군의 T-90 비슈마가 가진 주요 차이점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비슈마는 “공포의 붉은 눈” 으로 잘 알려진 소프트킬 시스템과, 두 번째로는 러시아제 3BM60 날개안정분리철갑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APS 수신기가 존재하던 자리에는 추가 반응장갑이 장착되어 포탑 정면의 전체적인 방어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추가로, 전차장용 해치의 경첩 부분에 적외선 서치라이트가 장착되어 야간에도 적을 식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막탄 발사기의 각도와 도저 블레이드의 설계가 변경되었으며, 대 방사능 방호력이 향상되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현대 전차인 T-90 비슈마는 콘탁트-5 반응 장갑을 장착하여 뛰어난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진보된 사격 통제 장치를 장착하여 뛰어난 전투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T-90 비슈마는 대용량 자동 장전 창치와 함께, 주포로 발사가 가능한 완벽한 성능의 탠덤 탄두 대전차 미사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T-90 비슈마에게도 단점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다시피 APS가 제거되었으며, T-90 계열 전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이야기지만, T-72 계열 전차들의 고질적인 유전병인 느린 후진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T-72와 T-90 전차를 주로 운용하시는 전차장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듯이, 이는 적의 포탄에 피탄되더라도 빠르게 뒤로 빠져서 엄폐할 수 없기 때문에 T-90 비슈마의 운용을 매우 난해하게 할 것입니다. 또한, T-90 비슈마는 좋지 않은 주포 하향각과 포탑 선회 속도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image


image


다른 비행대 장비들과 마찬가지로, T-90 비슈마는 비행대 활동 점수를 충분히 모아서 획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든 이글을 사용하여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아직 비행대에 가입하시지 않은 분이시라면, 비행대에 가입하거나, 혹은 스스로 새로운 비행대를 창설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