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per Fidelis: EFV

Semper Fidelis 이벤트의 주요 보상인 미국의 EFV 상륙장비를 소개합니다!

EFV 는 미국의 6 랭크 이벤트 경전차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간단 요약:

  • 30 mm 부시마스터 기관포.
  • 모든 지상 장비 중 가장 빠른 도하 속도!
  • 열화상 장비.
  • 큰 크기.

장비에 관한 이야기

1980년대, 미 해병대는 해안 지뢰와 적 병력을 ‘건너뛸 수 있는’ “탐지범위 밖 상륙 (over-the-horizon landing)”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수륙양용 장비인 AAAV (진보된 수륙양용 강습장비, Advanced Amphibious Assault Vehicle) 의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사업에는 여러 기업체가 프로토타입 장비를 제출하였는데, 이 중 제너럴 다이나믹스 사가 제작한 프로토타입이 개발 계약을 따내게 되었습니다. 첫 프로토타입 장비들은 2000년대 초반에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AAAV 는 접이식 차수판과 분사기를 탑재하여 최대 46km/h 의 속도로 병력의 안전한 상륙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2003년에는 AAAV 대신 EFV (파견 전투 장비/원정 전투 차량, Expeditionary Fighting Vehicle) 라는 명칭이 붙게 됩니다. 하지만 장비의 단가가 크게 오르고 개발의 효율성 또한 떨어지게 되어 2011년에 사업이 중단되고 맙니다. EFV 는 지금까지 총 19대의 프로토타입 장비가 만들어진 상태입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1920x1080 2560x1440 3840x2160

EFV 를 소개합니다!

시제 전차인 EFV 는 오늘 시작된 Semper Fidelis 이벤트의 주요 보상으로 등장합니다. 이 경전차에는 무난한 성능의 기관포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도하 속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럼, 이 전차가 수행할 수 있는 역할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흥미로운 사실: EFV 는 “Expeditionary Fighting Vehicle”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30mm 부시마스터 기관포와 소구경 동축기관총으로 무장한 EFV 는 기본으로 APDS 탄띠를 사용할 수 있으며, 헬리콥터나 항공기를 상대하는 데 효과적인 HEI-T 탄띠, 그리고 적의 주력전차를 무력화시키는 데 적합한 APFSDS 탄띠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더 정밀한 사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레이저 거측기, 열화상 장비를 포함한 강력한 사통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장비는 여러분이 보기에도 상당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병력 수송을 위한 공간이며, 비교적 적은 3명의 승무원이 탑승해 있습니다. EFV 는 상당히 큰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포장된 도로에서 최대 72km/h 라는 인상적인 속력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륙 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 위에서 차수판을 펼치고, 궤도를 단단히 조인 뒤, 워터제트를 가동하여말 그대로 “보트” 처럼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숙지하고 계시면 강이 있는 전장에서 완전히 색다른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겁니다!

듣기만 해도 멋지지 않나요? 미국의 6 랭크 이벤트 장비인 EFV 는 오늘 시작된 Semper Fidelis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웹사이트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저희는 그럼 다음 소식을 통해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 기술된 특성의 경우, 게임 내에 추가되기 전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ick here to find out more details about the Semper Fidelis ev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