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틀 패스를 통해 주어질 항공기 보상인 PBM-5A 마리너 비행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3 랭크 수상기 / 뇌격기, PBM-5A 마리너 를 소개합니다!
특징:
- 레이더 탑재.
- 좋은 폭장량
- 어뢰 탑재.
- 느릿느릿한 속도.
- 커다란 기체 크기.
PBM-5A 마리너를 만나보세요!
더 강해진 폭장과 좋은 방호력, 그리고 탐색 레이더를 갖춘 PBM-5A는 말 그대로 이번 배틀 패스 시즌의 ‘거대한’ 보상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중전을 꽤 즐겨보신 분이라면, 약 5년 전에 진행된 Sea Voyage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PBM-3 마리너 수상기를 아주 드물게나마 보셨을 것입니다. 미국의 비행정인 PBM-5A 는 최대 5,800kg 의 폭탄과 어뢰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폭탄의 경우는 통상적인 100, 500, 1000 lb 폭탄과 해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AN-MK1 철갑폭탄 (최대 8발) 그리고 Mk.13 어뢰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PBM-5A 마리너는 미국 애리조나에 위치한 피마 항공우주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PBM-5A 는 새로운 엔진이 탑재된 기체이긴 하지만 폭장이 늘어난 만큼 속도는 변함없이 느릿느릿하지만, 크기를 고려했을 때 꽤나 무난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리너는 측면과 포탑에 중기관총 8정이 탑재되어 있으며, 조종사의 경우 방탄 처리된 좌석을 통해 보호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마리너는 내부에 빈 공간이 꽤 많은데다 크기가 꽤 크기 때문에 적기의 공격을 비교적 오래 버텨낸 뒤 비행장에 귀환할 수 있을 것입니다.
PBM-5A 는 공중전 숙련자 여러분을 위한 ‘즐겜’ 항공기가 될 것입니다. 해전에서는 어뢰를 투하할 수 있으며 전차전에서는 B-17보다 긴 날개폭을 활용하여 적팀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마리너는 최대 5,800 kg 의 폭탄을 탑재할 수 있으며 준수한 성능의 어뢰를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해전의 뇌격 임무나 공중전이나 지상전에서 폭격 임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리너의 경우 실전에 투입하기 전 탐색 레이더에 대해 이해하고,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게임을 즐겁게 풀어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보너스 덕택에 보상까지 두둑히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PBM-5A 마리너는 7월 24일부터 진행될 배틀패스 시즌을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