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서 MGS는 복서 IFV를 기반으로 한 최신 장비로, 독일과 네덜란드가 공동으로 개발한 차체를 기반으로 강력한 105mm 주포를 장착한 벨기에제 포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독일의 7 랭크에 위치한 이벤트 경전차, 복서 MGS 를 소개합니다!
간단 요약:
- 뛰어난 기동성!
- 강력한 105mm 주포
- 자동장전장치
- 경장갑
복서 MGS 를 만나보세요!
복서 MGS는 오늘부터 시작되는 Mobile Sniper 이벤트의 주요 보상으로 등장하여 독일 지상군의 탑 랭크를 보강하는 것은 물론 복서 계열 장갑차량의 계보를 확장할 것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복서 MGS의 독특한 개량점과 절충점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봅시다!
지난 겨울 마라톤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의 경우, 날렵한 빌카스 IFV를 만나보셨을 것입니다. 빌카스는 독일 테크트리에 스파이크 미사일을 도입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시마스터 기관포는 물론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지만, 복서 MGS는 빌카스의 장점을 바탕으로 여러 요소들을 조합한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큰 변경점을 꼽자면 바로 포탑입니다. 빌카스와는 다르게, 이 형식은 강력한 105mm 주포를 탑재한 유인 포탑을 장착하고 있어, 먼 거리에서도 MBT를 상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 장전 장치 덕택에 이용하여 적이 사격 지점을 변경하기 전에 여러 발의 사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형식의 복서는 빌카스와 달리 대전차미사일을 탑재하고 있지 않아 비교적 “유연성” 이 제한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복서는 경장갑 차량을 상대하기에 용이한 HESH 탄과, 적의 MBT를 상대할 수 있는 DM63 APFSDS 등 다양한 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빌카스와 마찬가지로, 복서 MGS는 강력한 720마력의 엔진 덕분에 포장 도로에서 최대 103km/h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포탑과 승무원이 더 많이 탑승한 탓에, 복서 MGS의 중량 또한 38톤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장비의 추중비가 감소하였으며, 이로 인해 가속 능력은 훨씬 가벼운 빌카스와 비교하여 약간 느려진 편입니다. 또한, 차륜형 장비인 만큼 설원이나 진흙과 같은 험지에서 기동할 때에는 상당히 부담이 가중될 것입니다. 이 때문에 빠르게 위치를 이동하여야 하는 경우, 도로와 같은 지형을 통해 이동하는 것이 최선일 것입니다.
이번 Mobile Sniper 이벤트를 통해 위협적인 복서 MGS 를 획득하여 독일 지상군 테크트리에서 더 다양한 차륜형 장비들을 만나보세요. 여러분들의 탑 랭크 장비 라인업을 더 보강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