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배틀 패스 장비: m46 패튼 (프랑스)

프랑스에서 운용된 M46 패튼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The Last Legionnaire” 배틀 패스 시즌의 주요 보상인 이 장비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의 4 랭크에 위치할 프리미엄 중형전차, M46 패튼을 소개합니다!

간단 요약:

  • 강력한 날대탄과 작약탄.
  • 준수한 포탑 정면 방호력.
  • 효율적인 기동성.
장비에 관한 이야기

1945년, 미국 육군은 M26 퍼싱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중형전차의 개발 사업에 착수하였습니다. 디트로이트 아스널에서는 프로토타입 장비가 10대 가량 생산되었는데, 이 장비들의 경우 새로운 엔진을 탑재하고 차체가 조금 더 길어졌으며 현대화된 M3A1 주포에 새로운 소염기를 부착하였습니다. 프로토타입들은 1949년부터 테스트에 돌입하였는데, 테스트가 끝나기도 전에 양산이 승인되었고, M46 패튼으로 명명되었습니다. M46 패튼은 6.25 전쟁에 투입되었고, 1950년대에는 프랑스와 벨기에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에도 공급되었습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M46 패튼을 만나보세요!

프리미엄 장비인 M46 패튼은 The Last Legionnaire 배틀 패스 시즌을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실로 다재다능하다고 평가할 수 있는 이 장비는 어떤 임무에도 투입할 수 있으며, 프랑스의 라인업을 보강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46 은 직계 조상인 M26 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유한 장비입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엔진 출력의 증가인데, 출력이 증가했어도 최고 속도는 그대로지만 퍼싱보다 기동성이 개선되었다는 장점을 갖게 되었습니다.



image


image


M46 은 M26 과 거의 동일한 수직/수평 조준각을 지닌 주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M46의 경우 뛰어난 탄도와 거리에 관계없이 최대 305mm 의 관통력을 지닌 날대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M46 이 활약하는 전장의 경우, ERA 나 공간장갑을 탑재하지 않은 장비가 많기 때문에 이 탄을 주력 탄종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측면을 노리는 데에는 역시 작약탄이죠!

장갑에 대해 살펴보자면, M46 은 M26 에 비해 특별히 나아진 부분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탑 정면이나 포방패 부분은 비교적 약한 포탄 정도는 버텨낼 수 있으며 차체 정면의 경우 각을 준다면 같은 랭크대에서도 비교적 위력이 약한 포탄 정도는 막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부에는 탄약으로 꽉 차 있기 때문에 한 번 피격당할 경우 탄약고 유폭으로 이어지거나 대부분의 승무원이 전투 불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포탄과 엔진으로 무장한 M46 은 M26 보다 더 다재다능한 장비인 만큼, 적과의 정면 승부는 물론 우회 공격을 통해 적의 측후면을 노리는 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날대탄을 사용하면 더 먼 거리에 있는 적의 장갑도 문제없이 관통할 수 있으니, M46 이 상대할 수 없는 적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프리미엄 장비인 프랑스의 M46 패튼은 1월 22일부터 시작되는 The Last Legionnaire 배틀 패스 시즌을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럼, 저희가 보내드리는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이곳에 기술된 특성의 경우, 게임 내에 추가되기 전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