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로운 형상을 가진 보병전투차량인 KF41은 2010년대 중반, 라인메탈 사가 뛰어난 방어력을 가진 전투 차량으로 개발한 장비입니다. “Sons of Attila”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KF41을 게임 내에서 만나보세요!
요약: 라인메탈의 가장 혁신적인 궤도형 전투 차량 중 하나로, 현재 헝가리 기갑부대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KF41, 경전차, 이탈리아, VII 랭크
특징:
- 강력한 30mm 기관포.
- 스파이크 LR ATGM.
- 뛰어난 기동성.
- 능동 방어 시스템.
라인메탈은 궤도 장비 시장의 거대한 틈새를 공략하기 위해 충분히 뛰어난 성능을 가지면서도, 직접적인 경쟁자들보다 더 나은 성능을 가지지만 평시 작전에도 효율성을 발휘하는 KF 시리즈 전투 차량의 개발을 시작하습니다.
2016년 6월, 해당 계열의 장비 중 소형의 KF31이 유로사토리 박람회에 등장하였습니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더 큰 체급을 가지는 KF41이 2018년 동일한 행사에서 등장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라인메탈은 호주와 체코, 미국을 포함한 몇몇 잠재 고객들을 향한 협상에 들어갔으며, 같은 해 9월, 헝가리가 KF41의 공식적인 첫 번째 운용 국가로서 218대의 차량을 주문하였습니다.
먼저, 저희는 이번 “Sons of Attila”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헝가리가 KF41의 첫 번째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운용 국가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헝가리만 해당 계열의 장비를 미래에도 유일하게 운용하는 국가는 아니겠지만, 현재 Sons of Attila 업데이트 기준으로는, 독일에 KF41을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이번에 게임 내에 등장하는 형식은 헝가리만을 위해 생산된 형식입니다. 독일은 앞으로도 많은 장비를 추가할 가능성이 크며, 몇몇 KF 계열 장비들을 트리에 추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헝가리 서브 트리의 핵심 최종 장비로 추가하는 이유는, 본 장비가 헝가리군 사양의 장비이기 때문입니다. 스파이크 미사일을 장착한 푸마는 현재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지만, 미래에는 독일에도 지급될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KF41은 독일의 푸마 IFV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던 30mm MK 30-2/ABM 기관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치명적인 탄도 특성과 지속 발사 능력으로 유명한 MK 30-2는 다재다능한 무장으로, 중거리에서 적의 MBT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탄을 사용한다면 적의 항공기까지 격추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KF41은 기관포 뿐만이 아니라 스파이크-LR 미사일 발사관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미사일을 활용해, KF41의 대전차 능력은 훨씬 강화되었으며, 중무장한 적이라도 먼 거리에서 탠덤 탄두 대전차 미사일을 이용해 격파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KF41은 동축 기관총 1정과 포탑 상부에 무선 조종 방식의 기관총을 1정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무장 한 상태임에도, KF41은 IFV의 기본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KF41은 이상적인 조건에서 최대 75km/h로 주행할 수 있는 인상적인 기동성과 함께 높은 추중비 덕분에 가속이 빠를 뿐만 아니라, 험지를 쉽게 돌파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전차장 여러분들은 쉽게 적의 측면을 공략하거나, 해당 위치가 적에게 발각되거나 적에게 넘어가더라도 빠르게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KF41은 기본적으로 IFV임에도 불구하고, 적들이 반드시 유의해야 할 몇가지 방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갑판 자체는 적의 기관포나 파편 정도만 방호해낼 수 있지만, 추가적인 라인메탈 ADS 능동 방어 장치는 접근하는 적의 미사일을 쉽게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본 장비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추가 능력인 RWR과 고성능 열화상 조준경과 결합되어, KF41이 공격받더라도 생존성을 크게 높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 “Sons of Attila”에서, KF41이 헝가리 지상군 서브트리의 최종 장비로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저희가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에 대해 알려드리는 새로운 소식을 계속해서 기대해 주세요! 그 때까지, 전차장 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