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Firebirds 를 통한 지상 효과, 해상 효과 개선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Firebirds 를 통해 적용될 또다른 개선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상 장비의 오염 효과

Firebirds 메이저 업데이트 릴리스 후, 진흙, 지표면 위에 남는 흔적, 그리고 지상 장비가 오염되는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음을 직감하실 것입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차륜이 진흙 위를 지나갈 때의 효과가 개선되었으며, 다양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효과 자체도 꽤나 강렬해졌을 것입니다!

image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지상 장비의 경우 언제든 진흙, 눈, 그리고 모래로 뒤덮일 수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현실적인 모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Firebirds 메이저 업데이트 전에는 오직 모래, 흙, 눈의 3종류 중 1가지로만 뒤덮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지표면이 서로 다른 종류로 뒤덮이게 되어 다양한 종류의 ‘오염’ 이 진행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오염의 경우 물을 통해 씻어낼 수 있지만, 주포를 발사하여 반동을 이용해 오염물을 제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꽤나 멋지지 않나요?

전투 시작 전 레이더 설정

이전에는 출격하기 전, 매번 항공기 레이더의 작동 모드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Firebirds 메이저 업데이트 릴리스 후에는 전투 투입 전에 항공기 레이더를 설정할 수 있게 되며, 각 게임모드별로 원하는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탐색 레이더가 탑재된 항공기, 헬리콥터, 자주대공포 또는 해상 장비 등을 선택하고 시험 주행(비행, 항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레이더의 모드, 레이더 탐색 모드 및 레이더의 탐색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투 시작 시 부활 화면과 “설정” 메뉴에서 동일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더 설정에서 장비별 레이더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image

함선의 화재 관련 개선점

해전의 경우 함선에 발생한 화재가 총 3가지 (격침 직전의 치명타, 약간의 피해가 있지만 치명타로 발전할 수 있는 위험 수준, 그리고 소규모 화재와 주요 모듈에 위협이 없는 경미) 로 분류되게 하였습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