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대 장비: ah-56a 샤이엔

오늘은 미국의 비행대 장비로 등장할 AH-56A 샤이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H-56A 샤이엔 은 미국의 6 랭크 비행대 공격 헬리콥터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간단 요약

  • 워 썬더의 첫 복합 헬리콥터!
  • 프로펠러 3개 탑재
  • 뛰어난 최고 속도와 기동성
  • 로켓과 TOW 미사일로 상당히 제한된 무장
  • 프로펠러 피치 조종이 필요함

장비에 관한 이야기

미 육군은 베트남에서 UH-1 이로쿼이 헬리콥터를 개조하여 전투 헬리콥터로 운용하였으나, 곧 몇몇 한계점에 직면하고 1964년부터 새로운 공격 헬리콥터를 개발하기 위한 Advanced Aerial Fire Support System (AAFSS, 진보된 공중 화력 지원 체계) 이라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사업에는 벨, 콘베어, 시코르스키, 록히드를 비롯한 12곳의 회사에서 설계안을 제출하였는데, 이 중 시코르스키와 록히드 사가 2차 경합에 선정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록히드의 CL-840 설계안이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서 같은 해에 프로토타입 장비 10대를 계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설계안의 걍우 “복합” 헬리콥터로 만들어진 만큼, 통상적인 항공기처럼 고정익이 탑재되어 있고, 튼튼한 메인 로터와 미익에 추가로 프로펠러를 탑재하여 속도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곧이어 AH-56 으로 명명되고 “샤이엔” 이라는 별명이 붙여진 이 장비는 1967년 9월 21일에 초도 비행을 진행했습니다.

프로토타입 기체들은 1968년에 몇 차례의 시험 비행을 거쳤고, 그 후 미 육군으로부터 AH-56 헬리콥터의 생산 계약을 따내게 됩니다. 하지만 1969년 3월 12일, 시험 비행을 하던 중 로터에 문제가 발생하여 추락하자, 샤이엔들의 시험 비행이 중단되었고 추락 원인을 찾아내기 위한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추락 후에 몇몇 개선점이 적용되었으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는 생각보다도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되면서 프로젝트 전체가 지연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로 인해 각종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된 미 육군은 1969년 4월까지 록히드 사에 “시정 명령” 을 진행하여 15일 내에 중대한 문제를 모두 해결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록히드는 이 헬리콥터에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미 육군은 장비의 안전성을 우려하며 1969년 5월 19일에 생산 계약을 파기하였습니다. 록히드는 그 이후에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나 1972년 8월, 미 육군이 AAFSS 사업을 종결시키게 됩니다.

AAFSS 사업이 종결된 직후, 미 육군은 Advanced Attack Helicopter (신형 공격 헬리콥터, AAH) 하는 새로운 공격 헬리콥터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지금도 세계 각지에서 운용되고 있는 AH-64 아파치가 탄생하게 됩니다.

월페이퍼 다운로드: 1920x1080 2560x1440 3840x2160

AH-56A 샤이엔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께 오늘 소개해 드릴 헬기는 독특한 설계로 인해 매우 흥미로운 외형을 가진 AH-56A 샤이엔입니다. 그럼, 비행대 장비로 등장할 샤이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장 먼저, 여러분들은 이 AH-56A 샤이엔의 외형이 꽤나 독특하다는 것을 이미 알아차리셨을 것입니다. 높은 랜딩 기어와 위로 올라온 콕핏 캐노피는 매우 흥미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인 설계는 무엇인가를 연상시키지만(아마도 아파치라던가요?) 콕 집어 말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 설계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한 마디로 “복합” 헬리콥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 그대로, 꼬리 로터 인진 뒤쪽에 추가로 추진용 프로펠러가 탑재되어 있어 헬리콥터의 직선 비행을 보조합니다.

추가로, 메인 로터는 매우 까다로운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헬리콥터의 블레이드 부분은 프로펠러 동력축에 힌지 없이 직접 부착되어 있어 다른 싱글 로터 헬리콥터들에 비해 더 나은 유연성과 조종성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AH-56A는 다른 군용 헬리콥터들과 비교하여 더 크고 두꺼운 날개를 가지고 있어 추가 양력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덕분에 얻을 수 있었던 400km/h 이상의 최고 속도는 특히 비슷한 체급을 가진 헬리콥터들 사이에서는 매우 뛰어난 수준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 속도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메인 로터의 피치를 줄이고, 추진 로터에 더 많은 회전수를 할당하는 방법으로 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비행 시에는, 추진 로터는 현재 상태와 비행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날개 각도로 설정되어 플레이어 여러분의 추가 조작 없이도 변속기에 대한 부하가 없이 지속적으로 RPM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거 아시나요? AH-56A 샤이엔은 워 썬더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복합 헬리콥터가 될 것입니다. 현실에서는 실제로 얻을수 있는 성능상의 이점에 비해 복잡한 설계로 인하여 현실에는 이러한 복합 헬리콥터가 많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AH-56A의 무장은 크게 다양하지는 않지만 지상전에서는 충분히 유효한 무장들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여러개의 FFAR 마이티 마우스 로켓 포드들을 이용하여 뭉쳐서 움직이는 적들을 편하게 격파할 수 있으며, 제한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한 기체 앞쪽에 장착된 40mm M129 유탄 발사기, 그리고 콕핏 바로 하단에 장착된 30mm XM140 기관포 덕분에 지상전에서 경장갑 차량을 상대로도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흥미로운 사실: 미국 육군의 헬리콥터의 전통에 따라 샤이엔 또한 북아메리카 대륙 중부의 대평원 지대에서 거주하였던 원주민인 샤이엔 부족의 이름을 따 지어졌습니다.

AH-56A 샤이엔은 인 게임에 비행대 장비로 추가될 예정으로, 비행대에 가입하여 활동 점수를 획득하시거나 골든 이글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독특한 설계를 가진 흥미로운 헬리콥터는 미국 헬리콥터 테크트리에 존재하는 다른 기체들에 비해 특출난 편은 아니지만, 비행대 장비로 추가되기엔 더없이 완벽한 기체입니다. 몇몇 분들께서는 예전부터 알아차리셨겠지만, 많은 분들이 정말 오랫동안 기다려오신 이 헬리콥터를 직접 획득하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이것으로 오늘의 개발자 노트를 마치겠습니다. AH-56A 샤이엔은 Spearhead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개발자 노트를 기대해 주세요!

이곳에 기술된 특성의 경우, 게임 내에 추가되기 전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