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알파제트 a&e: 알파 스트라이크!

월페이퍼 다운로드:

여러분이 정말로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프랑스와 독일의 공격기가 이번 Alpha Strike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등장할 예정입니다. 수많은 유럽의 파일럿들을 양성한 "군마"를 소개합니다!

독일과 프랑스의 VI 랭크 공격기, 알파제트 A, E를 소개합니다!

특징

  • 뛰어난 기동성!
  • 뛰어난 저속 조종성
  • 작은 크기
  • 유도 무장의 부재
장비에 관한 이야기

1969년, 독일과 프랑스는 기존의 T-33과 푸가 마지스테르를 대체하기 위한 차세대 훈련기를 필요로 하였습니다. 다양한 기업들 간의 경쟁을 거친 뒤 통합 훈련-공격기(TA)에 가장 적합한 기종으로 채택된 것은, 도르니에와 다쏘-브레게의 합작 장비인 TA501이었습니다(훗날 도르니에와 다쏘-브레게는 서로 합병되었다고 합니다).

이 항공기는 공격기로 운용되던 독일 공군(Luftwaffe)의 G.91을 대체하기 위한 수요를 만족시켰으며, 프랑스 공군(Armée de l'Air) 의 경우 영-프 합작으로 제작된 재규어가 훈련기의 역할을 맡을 예정이었지만 초음속 전환훈련/공격용 항공기의 역할을 맡게 되면서 또다른 기종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알파제트는 공격(Attack)을 의미하는 Appui의 A형과, 훈련(Trainer)을 의미하는 Ecole 형식의 E형으로 제작되었고, 독일과 프랑스, 벨기에의 하부 공정을 통해 제작될 예정이었습니다.

첫 번째 프로토타입은 1973년 10월에 첫 비행에 성공하였으며, 지속적인 테스트 과정을 통해 1979년,두 나라간의 성공적인 합작의 사례로 프랑스와 독일군에 배치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알파제트는 현재까지도 프랑스군에서 운용되고 있으며, 성공적인 수출 실적 덕분에 벨기에와 포르투갈부터, 태국군까지 운용하고 있으며, 영국과 미국, 캐나다의 가상적기 역할로도 운용되고 있습니다.



image


image


알파제트를 만나보세요!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프랑스의 E 형식과, 독일의 A 형식으로 구성된 두 가지 알파제트가 등장하며, 공격기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신뢰성있는 비행 특성과 복좌형 배치를 가진 이 다재다능한 소형 항공기는 여러분들의 지상군을 지원해줄 것입니다.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알파제트는 SNECMA 터보메카 라흐작 엔진을 쌍발로 탑재한 기체로, 1,000km/h 수준의 최대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후퇴익 설계가 적용되어 저속과 고속에서 훌륭한 조종성능을 자랑하며, 훈련기지만 치명적인 아음속 공격기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 알파제트는 군사용 목적으로만 사용된 것이 아닙니다. 프랑스 공군의 곡예비행단 Patrouille de France와, 플라잉 불스와 같은 타 곡예비행단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포드는 종종 연막 발생기로 변경되기 때문에 워 썬더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한 곡예용 유색 연막을 내뿜기도 합니다.

만약, SK60과 SAAB 105 계열 기체에 익숙하신 분이 계시다면, 이 항공기를 편안하게 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파제트의 고익 구조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형식에 따라 다양한 무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상 폭탄의 경우, 250kg과 500kg을 사용할 수 있는데, CCIP와 CCRP를 이용하면 목표물 위에 정확히 폭탄을 투하할 수 있을 것입니다.



image


image


그렇다면, 두 형식의 핵심적인 차이점은 뭐가 있을까요? 첫 번째 차이점은 바로 고정 무장입니다. 독일의 A 형식은 토네이도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150발 탄창의 27mm 마우저 BK27 기관포를 탑재하고 있지만, 프랑스의 E 형식은 150발 탄창의 30mm DEFA 553 기관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기관포들 모두 사선을 쉽게 정렬할 수 있도록 항공기의 중심축에 맞추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 번째로, E 형식은 추가로 두 개의 30mm DEFA 553 기관포 포드를 주익에 탑재할 수 있지만, A형식은 해당 무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 형식은 60발의 기만체와 더 많은 로켓 포드를 탑재할 수 있지만, E 형식은 둘 다 탑재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항공기 게임 디자이너 Alex의 실전 압축 팁: “알파제트는 이번 업데이트의 이름처럼 핵심 장비 중 하나입니다. 저의 경우 해당 항공기를 지상군 덱에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이지만, 작은 크기와 날렵한 기동성, 뛰어난 기관포라는 장점을 살려 공중전에서도 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유도 폭탄은 탑재할 수 없지만, 통상 폭탄과 CCIP를 사용한다면 저공 비행 후 적의 전차들 위로 정확하게 폭탄을 투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27mm 혹은 30mm 기관포를 사용한다면 적의 항공기는 물론 경장갑 차량까지도 격파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형식의 알파제트 공격기는 메이저 업데이트 “Alpha Strike” 를 통해 게임 내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작지만 매운 알파제트를 사용해 아군 지상군을 지원하고, 적을 격납고로 사출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개발자 노트를 기대해 주세요!

이 팩을 구매하여 알파제트 A (독일)의 연구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IDS WTD 61 팩
구성품:
  • 토네이도 IDS WTD 61 (독일, VII 랭크)
  • 프리미엄 계정 20 일
  • 2500 골든 이글

이 팩을 구매하여 알파제트 E (프랑스)의 연구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미라주 F1C-200 팩
구성품:
  • 미라주 F1C-200 (프랑스, VII 랭크)
  • 프리미엄 계정 20 일
  • 2500 골든 이글